서비스 약관 및 정책

PC뷰어 소프트웨어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밀리의 서재(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PC뷰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이용하는데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각 호에 정의된 용어 이외의, 약관 내 용어의 정의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 1. 회원 :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2. 소프트웨어 :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제2조 제1항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컴퓨터, 통신, 자동화 등의 장비와 그 주변장치에 대하여 명령ㆍ제어ㆍ입력ㆍ처리ㆍ저장ㆍ출력ㆍ상호작용이 가능하게 하는 지시ㆍ명령(음성이나 영상정보 등을 포함한다)의 집합과 이를 작성하기 위하여 사용된 기술서나 그 밖의 관련 자료를 말합니다.
  • 3. 서비스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회사'에 무료 혹은 일정 금액을 결제하거나, '회원'이 '회사' 또는 제3자와의 거래 내지 약정 조건을 수락하는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4. PC뷰어 프로그램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설치하게 되는 ‘소프트웨어’를 말합니다.

제3조 [이용약관의 효력 및 개정]

  • ① 이 약관은 ‘PC뷰어 프로그램’의 설치 과정에서 공시되며 ‘회원’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이후 상당한 기간동안 공지하며, 개정된 약관은 그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단, 개정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시행일자 30일 전부터 시행일 이후 상당한 기간 동안 본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제공하는 등 '회원'이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으로 가능한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 ④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일로부터 개정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거부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PC뷰어 프로그램’을 삭제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 ① '회사'는 'PC뷰어 프로그램' 다운로드 전 또는 설치 과정에서 본 약관을 안내하며,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 ② ‘회사’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3.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 ③ ‘회원’은 언제든지 약관 동의 철회 및 ‘PC뷰어 프로그램’ 삭제가 가능하며, 삭제 시 약관 동의도 함께 철회됩니다.

제5조 [약관의 해석]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6조 [회사의 의무]

  • ① ‘회사’는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에 한해 무료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사용할 수 있는 사용권을 부여합니다.
  • ②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하며, ‘PC뷰어 프로그램’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③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연동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PC뷰어 프로그램’ 및 ‘콘텐츠’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사유 및 기간 등을 ‘회원’에게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 ④ ‘회사’는 ‘PC뷰어 프로그램’ 및 ‘콘텐츠’를 특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이 때 처리과정에 대해서 ‘회원’에게 게시판 등의 방법으로 전달합니다. 다만, ‘회사’는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전달합니다.
  • ⑥ ‘회사’는 ‘PC뷰어 프로그램’이 업데이트 될 경우 ‘회원’에게 업데이트된 ‘PC뷰어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단, 업데이트 상황에 따라 이미 제공된 기능의 일부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⑦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제7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은 본 약관 및 밀리의 서재 이용약관, 기타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 1. 'PC뷰어 프로그램’의 수정, 복사, 번역 등 기타 변형 등을 통해 임의 조작 및 가공하는 행위
    • 2. ‘PC뷰어 프로그램’을 상업적 용도로 임대, 판매하는 등의 행위
    • 3. 'PC뷰어 프로그램’의 지적재산권 귀속에 관한 표시, 라벨 등을 제거하는 행위
    • 4.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 5. 콘텐츠의 DRM(Digital Rights Management)을 무력화하는 행위
    • 6. 밀리의 서재 이용약관에 반하는 행위
  • ③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PC뷰어 프로그램’과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④ '회사'는 '회원'이 전항에서 금지한 행위를 하는 경우, 위반 행위의 경중에 따라 서비스의 이용정지/계약의 해지 등 서비스 이용 제한, 수사 기관에의 고발 조치 등 합당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회원’이 본 조에서 규정한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8조 [소프트웨어의 저작권]

  • ① '회사'가 제공한 ‘PC뷰어 프로그램’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PC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공업체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③ ‘회원’은 ‘PC뷰어 프로그램’을 보유하는 것이 아닌 '회사’로부터 사용 허가를 받는 것입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용약관 위반이 있거나 제휴관계의 종료, 기타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중대한 사업적 이유 등이 있는 경우 사용허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 ① ‘회사’는 ‘회원’의 ‘PC뷰어 프로그램’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② ‘회사’가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회사’는 ‘회원’이 이용신청 등에서 제공한 정보와 제1항에 의하여 수집한 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2. ‘콘텐츠’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3.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4. 약관의 규정 또는 법령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④ ‘회원’은 언제든지 제2항 및 제3항의 동의를 임의로 철회할 수 있습니다.
  • ⑤ ‘회사’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 ⑥ '회사'는 '회사'의 귀책 없이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원'의 정보가 노출된 경우 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 [데이터 및 기타 자료의 수집 및 사용]

  • ① ‘회사’는 ‘PC뷰어 프로그램’을 개선하거나 ‘회원’의 사용환경에 적합한 서비스 또는 기술을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원’ PC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수집된 데이터는 수집된 목적의 범위 내에서만 사용합니다.
  • ② ‘회사’는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콘텐츠 보호(DRM)기술을 적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③ ‘회사’는 ‘PC뷰어 프로그램’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 ‘회원’의 동의 후, 추가 구성 요소를 함께 설치할 수 있습니다. 추가 구성 요소에 대하여는 본 약관의 규정을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제11조 [회사의 계약해제·해지]

  • 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 본 약관에 따른 이용계약을 해제·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PC뷰어 프로그램’의 복사본과 해당 구성 요소를 모두 삭제하여야 합니다.
  • ② 제1항의 해제·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회사’의 해제·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PC뷰어 프로그램’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2조 [회원의 계약해제·해지]

‘회원’은 언제라도 ‘PC뷰어 프로그램’을 삭제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회원의 손해배상책임]

'회원'이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4조 [면책조항]

  •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 중지 등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기타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회사'는 약관, 서비스 이용 방법 및 이용 기준을 준수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③ ‘회원’이 ‘PC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할 경우 ‘회원’의 PC상에 의도하거나 예상하지 못한 장애(컴퓨터의 기능 저하, 오동작 등)가 발생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러한 사항을 충분히 고려하여 ‘PC뷰어 프로그램’의 사용을 결정하셔야 합니다. 이러한 장애 가능성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PC뷰어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의 경우는 제외합니다.

제15조 [관할법원]

  • ① ‘PC뷰어 프로그램’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하고, 협의가 안될 경우 “콘텐츠산업진흥법” 상 콘텐츠분쟁 조정 위원회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② 전항에 따라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와 ‘회원’ 간의 소의 관할은 제소 당시의 '회원'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거나 분명하지 않은 경우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0월 27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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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10월 27일